구단 & 팀관리
[구단 관리]
구단주 정보 확인과 감독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구단주 정보
2. 감독 관리
클럽(팀)의 감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감독의 선호 포메이션과 선호 포메이션 사용시 능력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새로운 감독으로 교체도 가능합니다.
[게임 능력치 상세 안내]
분류 |
능력치 |
요약 |
신체적 |
가속력 |
가속력 능력치는 최고 속력에 도달하는 시간을 결정합니다. |
속력 |
속력 능력치는 전력 질주시 선수의 최고 속력을 결정합니다. | |
민첩성 |
민첩성 능력치는 달리는 스타일 같이 소소하게 많은 부분에 영향을 주지만, 주로 드리블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 |
민첩성 능력치가 높을 수록 드리블이나 몸싸움시 좀 더 균형을 유지합니다. | ||
또한 바이시클 킥 같은 고난이도의 동작을 시도하고, 개인기를 더 빠르게 구사할 수 있으며, 아크로바틱 세레모니를 할 수 있습니다. | ||
골키퍼의 경우 방어 후 방어태세 복귀 및 방어시 움직이는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 ||
밸런스 |
밸런스 능력치는 태클 돌파 및 헤딩 경합에 영향을 주고, 몸싸움이나 밀고 당기기시에도 균형 유지에 영향을 줍니다. | |
밸런스 능력치가 높을 수록 달릴때 더 빠른 턴이 가능하며, 비틀거릴때 빠르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 ||
점프 |
점프 능력치는 선수의 헤딩 선호도와 공중 경합에서 이길 확률에 영향을 줍니다. | |
점프 능력치가 좋은 선수는 코너킥 시 박스 안에서 좀 더 위협적인 위치에 자리를 잡습니다. | ||
골키퍼의 경우 방어시 점프를 더 높이, 더 멀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
스태미너 |
스태미너 능력치는 선수가 경기중에 얼마나 지치는지를 결정합니다. | |
스태미너 능력치가 높을 수록 피로를 덜 느끼며, 하프 타임에 스태미너를 더 많이 회복 합니다. | ||
몸싸움 |
몸싸움 능력치는 몸싸움, 볼 보호, 공중볼 경합등 선수간의 물리적 경합에서 승리하는데 영향을 주고, 몸싸움시 선수가 움직이는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 |
수비수의 몸싸움 능력치가 높을수록 상대방을 공에서 쉽게 떼어 놓을 수 있으며, 공격수의 몸싸움 능력치가 높을 수록 비틀거림, 기습 태클, 밀고 당기기에서 더 잘 버팁니다. | ||
정신적 |
적극성 |
적극성 능력치는 스탠딩 태클과 슬라이딩 태클을 얼마나 적극적으로 하는지 영향을 줍니다. |
적극성 능력치가 높을 수록 마킹 중인 상대에게 더 밀고 당기기를 합니다. | ||
침착성 |
침착성 능력치는 선수가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플레이를 잘 하도록 하여, 상대방과 가까이 있을때 패스나 슛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하는지 영향을 줍니다. | |
가로채기 |
가로채기 능력치는 선수가 근처의 패스를 차단하고, 루즈볼을 잘 간수하는데에 영향을 줍니다. | |
위치 선정 |
위치 선정 능력치는 선수가 필드 위에서 적절한 위치를 선정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 |
헤딩 경합시 적절한 위치를 잡는데 영향을 주며, 공격이나 지원을 위해 달려가는 것을 효과적으로 판단하는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
반응 속도 |
반응 속도 능력치는 선수가 공의 궤적을 올바로 읽고, 갑작스럽고 빠른 공을 트래핑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 |
선수가 헤딩 경합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우며, 수비수들이 더 빠른 걷어내기와 태클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 ||
골키퍼의 경우, 높은 반응 속도 능력치를 갖고 있을 수록 더 빠르게 세이브 동작을 취할 수 있습니다. | ||
시야 |
시야 능력치는 선수가 주변 환경을 더 잘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짧은 패스와 긴 패스에도 영향을 줍니다. | |
시야 능력치가 높을수록 가까운 루즈볼을 획득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며, 좀 더 정확한 스루 패스를 할 수 있습니다. | ||
개인기 |
볼 컨트롤 |
높은 볼 컨트롤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공 컨트롤시 공이 덜 튀어 나갑니다. |
볼 컨트롤 능력치가 높으면 스쿱 패스나 백힐, 바이시클 킥 같은 스페셜 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드리블 |
드리블 능력치가 높을 수록 더 빠른 볼 터치 및 드리블 턴이 가능하며, 태클을 당할 때 공을 더 잘 간수합니다. | |
크로스 |
크로스 능력치는 크로스의 속도와 정확성 및 크로스 상황 중 선수의 위치 선정에 영향을 줍니다. | |
낮은 크로스 능력치의 선수는 공격시에 필드의 중간 위치를 고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
긴 패스 |
긴 패스 능력치는 로빙 패스시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 |
긴 패스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화려한 로빙 패스와 휘어지는 로빙 쓰루 패스를 할 수 있습니다. | ||
짧은 패스 |
짧은 패스 능력치는 짧은 패스의 속도와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 |
짧은 패스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백힐과 같은 화려한 패스가 가능하며, AI의 짧은 패스 능력치가 높다면, 그 AI 선수는 짧은 패스를 더 선호합니다. | ||
커브 |
커브 능력치는 슛팅이나 패스시 얼마나 공이 휘는지에 영향을 줍니다. (주로 프리킥, 감아차기, 크로스, 로빙 패스에 적용됩니다.) | |
슛 파워 |
슛 파워 능력치는 슈팅의 최고 속력을 결정합니다. | |
선수들은 기본적으로 가능한 최고 속력으로 슈팅을 하는데, 슛 파워 능력치가 높을 수록 슈팅 최고 속력이 빨라집니다. | ||
중거리 슛 |
중거리슛 능력치는 먼 거리에서 슈팅을 할 때 정확도를 결정합니다. | |
골 결정력 |
골 결정력 능력치는 골대 가까이에서 슈팅을 시도할 때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 |
프리킥 |
프리킥 능력치는 선수의 프리킥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 |
프리킥 능력치가 높을 수록 더 자주 유효슛을 찹니다. | ||
페널티 킥 |
페널티 킥 능력치는 페널티 킥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 |
높은 페널티 킥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페널티 킥에서 흔들리지 않고 유효 슛을 더 자주 찹니다. | ||
헤더 |
헤더 능력치는 헤딩 슈팅시 정확도와 헤딩에 반응하는 정도에 영향을 줍니다. | |
높은 헤더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AI의 크로스를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 ||
발리 슛 |
발리 슛 능력치는 바운드 되는 공을 슈팅할 때의 정확도와 발리 슛시 공이 휘는 정도에 영향을 줍니다. | |
높은 발리 슛 능력치를 갖고 있는 선수는 헤딩 슛보다 발리 슛을 선호합니다. | ||
대인 수비 |
대인 수비 능력치는 마킹 중인 상대에 대한 반응에 관여하는 여러 요소들에 영향을 줍니다. | |
대인수비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상대의 드리블 움직임에 더 잘 반응하며, 더 가까운 거리에서 압박합니다. | ||
슬라이딩 태클 |
슬라이딩 태클 능력치는 선수들이 얼마나 정확하게 슬라이딩 태클을 하는지 결정합니다. | |
슬라이딩 태클 능력치가 높을 수록 슬라이딩 태클시 공을 더 잘 뺏을 수 있습니다. | ||
높은 슬라이딩 태클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스탠딩 태클보다 슬라이딩 태클을 선호합니다. | ||
태클 |
태클 능력치는 선수가 얼마나 정확하게 스탠딩 태클을 하는지 결정합니다. | |
높은 태클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스탠딩 태클시 공을 더 잘 뺏을 수 있습니다. | ||
골키퍼 |
GK 다이빙 |
GK 다이빙 능력치는 골키퍼가 빠르고 정확하게 다이빙을 하는 것과 1 대 1 상황에서 성공적인 다이빙을 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
GK 핸들링 |
GK 핸들링 능력치는 골키퍼가 공을 쳐내는 것보다 손으로 잡도록 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 |
높은 GK 핸들링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공을 더 빠르게 잡습니다. | ||
GK 킥 |
GK 킥 능력치는 골킥이나 공을 놓고 찰 경우 얼마나 공을 멀리 찰 수 있나 결정합니다. | |
GK 위치 선정 |
GK 위치 선정 능력치는 골키퍼가 위치 선정을 정확히 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 |
GK 위치 선정 능력치가 높은 골키퍼는 여러 종류의 슈팅을 방어할 수 있는 위치를 정확하게 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예: 1 대 1시 달려가는 시점, 칩 샷을 막기 위한 위치) | ||
GK 반응속도 |
높은 GK 반응속도 능력치를 가진 선수는 공의 굴절에 더 잘 반응하며, 단거리 슛, 프리킥, 페널티 킥 등에 빠르게 반응합니다. | |
기타 |
키 |
키는 선수가 공중볼에 먼저 닿는 것을 도우며, 높은 점프 능력치와 함께하면 공중에서 상대보다 유리합니다. |
그리고 볼 컨트롤 능력치와 함께 선수가 공중볼을 가슴 트래핑하는 것을 도와 줍니다. | ||
골키퍼의 경우, 높은 키로부터 많은 혜택을 얻으며, 높은 GK 다이빙 능력치와 높은 키를 갖고 있으면 골대 구석으로 향하는 슛을 막는데 도움을 받습니다. | ||
체중 |
체중은 몸싸움에서 이길 확률과 충돌시 많은 부분에 영향을 줍니다. | |
체중과 몸싸움 능력치는 종종 같이 작용하므로, 무겁고 몸싸움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몸싸움, 헤딩 경합, 태클등의 신체적인 경합에서 유리합니다. |
[팀 전술]
1. 포메이션
선수 상세 능력치를 확인하여 선발 선수와 포메이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전술
선수마다 개인 전술과 참여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클럽(팀) 전술
클럽(팀) 전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전술 종류 : 최대 5개의 전술을 설정할 수 있으며 원하는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전술 세부 조작 : 각 전술의 게이지 바에서 세부 설정이 가능하며 적용시의 미리보기도 가능합니다.
4. 전담 선수
주장, 패널티킥, 프리킥 등 각 역할을 담당할 전담 선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