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일반 스카우터 확률 안내 (보상 결정 확률, 보상 환급률)
안녕하세요. GM붉은악마 입니다.
9/9(목) 업데이트된 트레이드 시스템의 상세 확률을 아래 1~3과 같이 자세하게 안내 드립니다.
1. 트레이드에 투입된 소모 선수 수에 따라 결정되는 보상 개수
2. 트레이드 보상에서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이 결정되는 확률 (일반 스카우터 기준)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3)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1. 트레이드에 투입된 소모 선수 수에 따라 결정되는 보상 개수
· 트레이드 보상은 ‘투입 선수 수’에 따라 동일한 방식으로 결정됩니다.
· 투입 선수 수에 따른 보상카드 개수는 아래의 ‘트레이드 보상 결정 과정’ 이미지와 같습니다.
· TOP CLASS 혜택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TOP CLASS 전용 보상카드 1개가 추가됩니다.
2. 트레이드 보상에서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이 결정되는 확률 (일반 스카우터 기준)
· 보상카드에서 등장하는 보상이 BP인지, 선수인지 혹은 BP + 선수인지 결정되는 확률입니다.
· 아래 ‘보상 종류 결정 확률표’는 9/9(목) 업데이트된 ‘일반 스카우터’의 확률입니다.
·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다른 스카우터들의 확률은 업데이트 시점에 공지사항으로 추가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BP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BP 금액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 서로 다른 확률에 따라 보상 그룹이 정해진 이후, 최소 ~ 최대 환급률 사이에서 동일한 확률로 최종 보상 비율이 결정됩니다.
· 최종 보상 비율은 백분율의 소수점 1번째 자리에서 결정됩니다. (Ex : 25.7%)
· 최종적으로 [투입 선수 가치 x 최종 보상 비율]을 한 BP 값에서 백의 자리 이하의 값을 버림한 금액이 최종 BP 보상액입니다.
※ 단, 백의 자리 이하를 버림하는 과정에서 최소 환급률 보다 낮은 BP가 최종 보상으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TOP CLASS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TOP CLASS 혜택 적용이 된(O) 기본 보상 기준]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①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선수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선수의 그룹이 결정됩니다. (TOP CLASS 혜택 적용 유무에 따라 보상 환급률이 다릅니다.)
[TOP CLASS 혜택 적용이 되지 않은(X) 기본 보상 기준]
[TOP CLASS 혜택 적용이 된(O) 기본 보상 기준]
② 서로 다른 확률에 따라 보상 그룹이 정해진 이후, 최종 보상 선수 선정을 위한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③ 정해진 보상 그룹의 [최소 환급률 x 투입 선수 가치]에 해당하는 가치를 기준으로 강화 단계 그룹이 결정됩니다.
이후 ‘강화 단계 그룹별 최종 강화 단계 결정 확률’과 같이 각 그룹별로 정해진 확률에 따라 최종 강화 단계가 결정됩니다.
④ 최종 강화 단계가 결정된 이후 결정된 강화 등급에서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소 환급률] ~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대 환급률] 사이의 선수를 탐색합니다.
⑤ 만약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강화 등급을 1단계 내려 ④를 재진행하며 보상 선수를 재탐색합니다. (보상 선수가 존재할 때까지 반복)
⑥ ⑤과정을 통해 강화 등급을 1단계까지 내려 탐색하였음에도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①에서 결정된 그룹에서 상하 1개 그룹까지 환급률의 범위를 확장하여 선수를 재탐색합니다.
⑦ ④~⑥을 통해 보상 선수가 존재할 경우,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소 환급률] ~ [투입 선수의 가치 x 최대 환급률] 사이의 모든 선수 중 한 명의 선수를 동일한 확률로 선택합니다.
⑧ ④~⑥에서 보상 선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①에서 결정된 그룹의 최소 ~ 최대 환급률 사이에서 동일한 확률로 최종 보상 비율을 결정해 BP로 보상을 지급합니다.
(최종 보상 비율은 백분율의 소수점 1번째 자리에서 결정)
※ 생성 제한, 공급 제한(Ex : 2021.9.9 기준 19TOTY 선수) 선수를 포함한 트레이드 제한 선수는 보상으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보상 선수의 기준가는 실제 이적시장의 선수 기준가 변경과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3. [BP] 또는 [선수] 또는 [선수 + BP] 보상별 보상 환급률 è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3-3)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 +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① 트레이드 보상 종류가 BP + 선수일 경우, 아래의 표에 따라 보상 BP + 선수의 그룹이 결정됩니다.
② 그룹이 결정된 이후, BP 비율에 따라 ‘3-1) 트레이드 보상이 [BP]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결정 과정을 통해 보상 BP가 결정됩니다.
Ex) 1천만 BP 가치의 선수들을 투입하여 ‘선수 + BP-1 그룹’으로 결정되었을 경우
1천만 BP의 20%인 2백만 BP를 기준으로 포함 그룹의 환급률인 15% ~ 30% 범위 내에서 보상 BP가 결정됩니다.
③ 이후 투입 선수 가치에서 BP 비율을 제외한 가치를 바탕으로 ‘3-2) 트레이드 보상이 [선수]일 경우의 보상 환급률’ 결정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Ex) 1천만 BP 가치의 선수들을 투입하여 ‘선수 + BP-1 그룹’으로 결정되었을 경우
1천만 BP의 80%인 8백만 BP를 기준으로 포함 그룹의 환급률인 15% ~ 30%를 기준으로 선수 결정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④ 이후 ②, ③에서 결정된 BP와 선수가 동시에 보상으로 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