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추천>3대3 20연승이 가능한 이유
2.17(월)조회 2,304추천수 1댓글수 12
20연승 이상도 가능합니다만
최근전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20경기 뿐이니 20연승이라고 하겠습니다.
골결, 슛기옥, 패스미스, 속력, 가속력,  몸싸움, 부상, 심판판정 항의,  잘못된 심판 판정, 자동수비, 자동골키퍼, 선수위치, 세컨볼, 퍼스트터치, 트래핑 등
위에서 나열한 것을 몇 개 조합하면 승부조작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더 웃긴건 게임 개선은 안하는데 보정의 종류는 조금씩 기똥차게 늘어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졸렬한 보정은 선수위치 조정과 세컨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것은 뭐 그냥 그러려니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선수위치 와 세컨볼을 건드리면 축구라는 스포츠가 선수 1명이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상적인 게임진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집니다.
상대 수비 뒤에 우리편 공격수가 숨어있는다고 생각해보십시오. 경기 진행이 될까요?
그럼 제목에 대한 답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3대3의 경우 AI가 선수위치를 조정하는 것이 사실상 힘들어 집니다.  능숙한 플레이어의 경우 보통 커서를 빠르게 이동하여 2~3명 정도는 조정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사실 보정이라는 것의 본질은 유저 마음대로 유저 의도대로 플레이가 되지 않게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래야 조작이 되겠죠.
3대3의 경우 플레이어가 3명이기 때문에 각 플레이어가 3명을 조정할 수 있다면 총6~9명 정도는 유저의 의도대로 움직이는게 가능해집니다.
6~9명 정도면 공 주변에 있거나 혹은 치명적인 위치에 선수를 배치하는 것이 가능해지죠. 
세컨볼의 경우 완전히 그 영향을 줄일 수는 없지만 선수 위치를 최대한 이용하여 세컨볼에 의한 위험을 다소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3대3을 20연승을 할 수 있는 이유는 가장 치명적인 보정을 그나마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1대1을 20연승하기 어려운 이유는 연승 후에는 패스를 받아야할 선수가 수비수 뒤로 숨어버리는 경우가 자주 생기는데 
커서도 잘 안바뀌는 경우도 많아서 유저 혼자서는 위치 조정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넥슨의 장난에 그냥 손 못써보고 조작게임에 희생양이 되는거죠~
오늘 딱 한번 진 경기인데.... 뭐 정확한건 동영상을 봐야겠지만 결과만봐도 보정이 의심되지 않나요?  
수비의 움직임이나 키퍼를 고려안했다 이런 의견을 말하시는 분도 계신데 패한 경기 외에 다른 경기결과를 보면 아시겠지만 다 고려해서 게임합니다.
제가 전에 쓴 보정총정리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총 1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