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 피파온라인4 보정★ 추천주세요!!
4.22(수)조회 1,380추천수 21댓글수 14
<보정시스템>
통상 ' 보정 ' 혹은 ' 모멘텀 ' 이라고 불리우는 것으로 여러가지 경우가 있었습니다. 간혹 일부 유저들은 없다고 하는 경우도 다수이나, 필자의 경우 상당히 있다고 보았습니다.
- 세컨볼 소유 :  지속적으로 상대방이 공을 잡도록 의도되는 상황이며, 결국 골로도 이어지는 경우가 대다수!!
- 공의 소유권이 이미 정해진 것 : 일반적으로 오프더볼 상황 시, 공에 더 가까이 있는 선수가 공을 가져가야 하는 것이 맞는데 이 게임은 공의 소유권이 이미 정해진 선수가 받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멀리 있는 선수가 달려와서 공을 잡는 경우가 빈번함.
- 골 보정 : 지도록 설계된 유저의 경우 골대만 지속적으로 맞도록 설계되거나, 아무 이유없이 홈런 혹은 똥볼(절대 약발로 차거나 상대수비의 방해를 받은 것이 아님), 키퍼의 어디둥절 모드(한 박자 늦게 다이빙 혹은 제자리 점프 후 넘어지기), 반대로 이기도록 설계된 유저의 경우 키퍼의 무한선방과 중거리, 아@다@리, 크로스 모두 너무 쉽게 골로 이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키퍼와 1대1 찬스 상황 시도 마찬가지입니다.
- 스텟 무시 : 스텟이 상대적으로 더 높은 선수라 하더라도 인게임상에서는 구현못하는 것으로써 오랜 게임을 해본 결과, 스텟은  아무런 영향력이 없으며 단지 눈속임으로 유저를 기만하는 것입니다. 스텟보다는 상대적으로 더 우위에 있는 고유선수가 존재하거나, 판마다 어느 선수가 우위에 있도록 설정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 페널티박스 근처 패스 미스 : 티키타카가 불가능한 이유로써 패널티 밖에서는 패스가 상당히 잘됩니다.  하지만 패널티박스 근처에 가면 무조건 패스가 차단됩니다.
그 이유를 보니 패널티박스 근처에서 패스를 하면 받을 선수가 갑자기 뒤로 물러 나면서 상대방이 공을 가로채도록 설정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즉, 그 근처에서는 패스받을 선수가 적팀으로 이미 정해져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 퍼스트터치  실수 or 슛 순간 미끄러짐 : 어떤 상황에서 발동되는지 아직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확실한건 능력치와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 공중볼 처리 : 본인 키퍼가 쳐내는 볼의 경우 높은 확률로 상대방에게 넘어갑니다. 추가로 공중에서 날라오는 볼의 경우 s키를 눌렀을때 s키가 풀리지 않으면 그 공은 제가 받도록 설계되어 있고,  s키가 풀리면 상대방 공입니다. 그말은 즉슨,  공이 날라올때 이미 받을 선수가 정해져있다는 것입니다. 추가로 크로스 올라올때 d키로 걷어내면 아주아주 높은 확률로(거의 무조건) 코너킥 주거나 상대방에게 공이 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심판 충돌 : 아직까지 심판이 직접적으로 공을 막은 적은 없었습니다. 다만, 수비시 진로방해를 하는 것은 확실하며  진로방해를 당했을 시 높은 확률로 상대방에게 실점을 내어줍니다. 
-  극적인 패스 미스 발생 : 키퍼와 1대1 상황을 만들 수 있는 마지막 패스에서 어처구니 없이 다른 선수에게 패스가 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 ,  아직까지 원인을 밝혀내지 못하였습니다. 아직은 골 넣을 타이밍이 아니다!! 라는 게임상의 승패설계라고 생각하겠습니다.
- 컨디션 유무 : 해골물입니다. 긴말하지 않겠습니다.
정말 게임을 많이 하다보면 게임 시작과 동시에 아 이판은 지겠구나 하는 생각이 바로 들 때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도록(지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며 결과는 정말 놀랍게도 맞아 떨어졌습니다.  승패가 정해져 있는 게임특성상 손가락(실력)싸움이 맞아야 하지만, 제가 그동안 겪어온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이게임은 손가락 30%, 선수20%, 보정50% 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다양한 의견이 있다면 수렴하겠습니당^&^



총 1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