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수수료를 왜 안 없애는지 정말 몰라서 그래요?

4.22(수)국어선생박상훈조회 1,547추천수 3댓글수 17


큰손이 1억짜리 귀속을 싹쓸이 한 다음


1.5억 상한가에 부캐로 모조리 샀다고 칩시다.


그럼 지금 기준으로 탑클에 피시방이면 20퍼센트 까이니까, 1억짜리 사서 1억 2000 버는거죠.


그럼 1억으로 순이익 20프로, 2000 벌리는겁니다. 실전투자에서는 순이익 20프로면 ** 수익률이지만,


여기서는 좀 다르죠. 부캐의 돈은 묶일거고요. 이때까지만 해도 좀 망설이겠죠. 


그런데? 수수료를 없앴다?


그럼 그냥 선수 하나당 5천만원을 버는 겁니다. 결국 돈 많은 사람이 더 가져가는 구조가 될텐데, 수수료 타령을 하는 걸 보니 아주 한심하네요.


굳이 이런 귀찮은 예시를 들지 않더라도, 사라지는 bp들이 100퍼센트 유통되니 어마어마한 인플레이션이 일어나겠죠.


수수료 없애서 표면적으로 당신이 버는 돈이 많아지면 생각이 짧은 당신이야 좋다고 하겠죠.


근데 당신이 수수료 시스템이 사라졌기 때문에 얻을 이득이랑 당신이 사야 할 선수가 오르는 폭은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지금은 쳐다볼 수라도 있겠지만, 수수료가 없어지면 당신은 그냥 사고싶은 선수를 아예 못 사요.


피시방과 집, 탑클래스를 통해 현질유도를 하는 건 뭐 사람따라 욕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시국에 피방 혜택 주는거야 뭐 욕먹어도 싸죠.


근데, 시세라는 것에 대해 조금이라도 고민을 해본다면  수수료를 없애1자고 하는 건 정말 저능아 그 자체입니다.


생각을 두 번 이상 하고 글을 쓰세요.

17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닫기

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알림

게시물이 없습니다.

알림

알림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