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현재 생각하는 피온4의 문제점
1.7(목)조회 2,519추천수 24댓글수 14
그냥 게임을 즐기는 정도의 유저입니다. 그저 유저분들이 가지시고 계신 생각은 다르겠지만, 많은 유저분들이 올린 글들을 토대로 제 생각을 정리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운영진 분들 제발 대답 좀 해주세요. 간담회 랍시고 미리 섭외된 BJ랑 미리 얘기한 후 영상에서는 좋은 부분만 말씀하시지말구요. 그리고 이미 그 관련해서 촬영을 한 BJ분에 대한 무언의 압박도 있을거구요. 실질적으로 소통이 되야지, 그냥 통보식 소통도 이제 지칩니다. 
무엇보다, 못하고 잘하고를 떠나서 게임이란게 되야될 거 아닌가요 그리고 기본적인 부분이 안되는데 즉 네트워크 오류 계속해서 나는데 어떻게 할건가요?
패키지 나오는 건 누구보다 빠르게 나오고, 현질 페이지 고장나면 바로바로 고치면서 왜 이러한 문제가 생겼을 때는 못본 척 무점검하고 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이 밑의 글들은 유저분들의 제목 및 내용에서 가져온 글들입니다.
도대체가 게임을 해보긴 한거고, 축구는 해보긴 한거인가요?
바로 앞에 있는 선수한테 패스가 삑 나면 어떡하냐?
앞에서 심판이 공막고 있는 상황이 한 두번이 아닌데 장난하는거?
공 차서 골 들어갔는데 심판이 경기를 끝내냐? 
이건 바뀐 엔진 문제인건가요? 아니면 EA 게임 자체 문제냐?
능력치 110이랑 95랑 다른 게 없는데 이럴 거면 능력치가 왜있냐? 보정망겜
그냥 똑같은 얼굴만 입히고 미니 페이스온 장사하고 계신건가요? 
최근 자유 게시판에서 제일 많이 본 내용들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증명을 해주세요. 무엇이 부족한 건지, 다른 게임사들 보면, 이러한 부분에 문제가 생겨서 조금 시간 걸린다고 하면 유저분들은 아 뭐 내가 엔지니어가 아니니까 기다려보자 라고 하며 기다리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런데 피온4는 구단주님들의 네트워크 문제이지 저희의 엔진 문제는 1도 없습니다. 라고 하시는데 그렇다면, 글 올리시는 모든 분들이 다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다는 말씀이네요. 제발 일시적인 핑계와 거짓말 말고 대안을 제시를 해주세요. 저번 간담회 관련 영상에서 저희가 노력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유저분들이 저희를 노력을 몰라주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것을 보고는, 조금 당황했습니다. 아 개인적으로나 노력을 많이하고 계시겠구나, 그런데 크리스마스 무점검, 새해버닝 무점검 이후로는 이 말을 절대 믿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근본적인 네트워크 문제는 해결을 하지 않으면서 패키지는 곧장 나왔거든요.
가끔 글을 보면, 그럼 니가 접어 그렇게 맘에 안들면 니가 하지마 프딱이가, 월딱이가, 챌딱이가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을 하려고 해야지, 무.작.정 게임을 접어라는 말도 안되는 해결책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말을 했지만, 게임의 실력이 중요한 게 아닌 즐거움이 더 중요한 분들도 많습니다. 좀 더 소통을 하고 해결책을 만들고 합의점을 만들어야지, 아 운영진분들이 이정도까지는 허용이 되고, 이정도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구나 라는 납득을 하죠. 항상 고객센터의 복붙답변 마냥 많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관련 문제는 구단주님의 인터넷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저 네트워크 탓, 그저 유저 탓하는 거 이제 많은 유저들도 참았다고 생각합니다.
뭐 누워라 이런 말 아닙니다. 그저 이 글을 보시면, 조금이라도 네트워크 관련 문제 및 엔진 문제들을 생각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몇몇 유저 분들 중에 저가 글을 적는 방식이나 화법, 문법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조금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총 1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