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보정에 관한 생각(끝까지 읽어주세요 게임발전위해서^^
7.16(화)조회 7,024추천수 30댓글수 16
보정이 있다는 것은 기정사실화다. 옛날 지고있는 선수들이 이기고있는 선수들보다 압박을 쎄게 넣어주는것은 100퍼센트 객관화가 된 사실이었고 넥슨또한 인정을 했어. 난 여기서 보정이 있다고 결국 몇년만에 이것들이 인정을 하나? 싶었거든 근데 수만가지 경우의 수중에 제일 역한 경우를 뽑더라? 뭐 타임 웨이스팅 시스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초에 1대1 사람끼리하는 스포츠게임에 니들이 개입해서 조작짓거리한다는게 보정인거 아니냐? 어찌됫건 이것도 밝혀진 시점에 이제는 보정이 있다? 없다?는 논점이아님 이것들이 이 타임웨이스팅 시스템이라고 어떻게든 포장한 보정시스템말고 또 어떤 보정 모멘텀들이 숨겨져있을지, 혹은 이것들이 누군가 유튜버나 이런분들에 의해 사실로 밝혀졌을 때 어떤식으로 또 포장을 해서 원래있었던 시스템인데 ? 우리는 보정이라고 생각 안햇는데? 이러면서 넘어갈지가 관건이고 열받는 포인트지.
글을 끝내면서 친선만 돌리고 가끔 22공경만 돌리는 소소한 유저지만 필자가 느끼고 확실히 존재한다는 보정종류에 대해 적어볼게
1)승격까지 꽉채우는 시스템 - 승승승무무승 뭐이런식으로 희망찬 시작? 그러나 어림도없지 그 후부터 4패 1무 후 잔류 혹은 마지막 기적적으로 꽉채우게끔하고 승격  
2)레벨 구단가치 티어에 따른 보정- 친선돌리다보면 시간때에따라 저~기 상위권분들도 보고 평균 프로2 3 부애들 만나는데 진심 세미3부나 아직 안돌린 레벨낮은 구단가치 귀여운 님들이랑 할때마다 그냥 내가 플레이가 안되는 느낌 체감이 무슨 추 달고 뛰는것마냥 갑자기 민첩성 너프되있고 턴도 느려지고 
3)골을 넣고 1점차로 이기고있으면 그 지고 있는 상대방은 압박이 엄~~청 세진다. 뭐 위에 적었듯이 타임웨이스팅 시스템에서 밝혀진 이야기 재탕일수있는데그때 재네가 설명한것은 이기고잇을때 시간방지용이라며 말햇엇지 내가 지금 말하는건 1점넣고난 직후 아니면 1대1동점에서 2대1로 내가 넣은 직후 볼돌도 하지않은 바로 그 직후다. 그냥 움직임이 개빨라지고 내 패스길에 다서있더라            내가 이기고있을때 조심조심해야지..하지만 수비진영부터 뭔가 전개가 답답하고 잘 뺏기는 경우가 이런 경우를 말한거임 ㅇㅇ 
4)가끔씩 심심해서 키퍼로 드리블할때 웬만한 민첩성 드리블 볼컨 좋은 공격수보다 안뺏기는 경험을 많이 해봣다. 이건 내 손가락이 좋아서도 아니고 운빨도 아니다 .나오면 안되는 것이 체계상 맞는 포지션인 키퍼가 상대진영 들어가니까 일반 공격수 미드필더 이런애들이 공잡을 때랑 다르게 뭔가 키퍼에게 수비수들이 잘 다가오지 못하게 하는 알수없는 힘이 작용된다고 본다. 이건 내생각이 아니라 정말 그런 상황은 존재한다 궁금하면 드리블해보셈 이런거 있다는 것자체가 우리가 손으로는 해결할수없는 무언가 인비저블 섬띵이란게 있다는 것이고 그것이 곧 보정이 존재한다는 증거
5)키퍼는 절~~~대 레드카드를 받지않는다. 친선하면 가끔 수비하기 귀찮을때 그냥w만 눌러서 수비를 할때가 있다. 그판 내내 그런적도있고 그런판이 은근많다 ㅎㅎ키퍼 w만 누르고잇어도 자동a태클 해주거든? 근데 얘네가 좀 멍청해서 백태클도 그냥 갈긴단말야 옐로카드는 무수히 받는데 레드는 절~~대안받는다 내가 2년동안 한번도 받은적없음 ->고로 뭐다? 얘네가 설명해주지않은 무언가 경기흐름에 안보이는 힘이 적용되는 포인트란 거고 그런 포인트는 조사할수록 계~속 나올거란게 제일 문제
뭐 이건 또 어떻게 포장해서 설명할까 넥슨이?    골키퍼 퇴장 방지 시스템?  스위퍼키퍼에 따른 방지시스템? 어휴 그냥 꼴사납다
이 글이 언제어떻게 조용히 사라질지는 모르겠고, 넥슨 알바들이 이걸보고 어떤 댓글을 적어줄지 모르겟지만, 피파를 즐기는 유저로서 정말 재밌는데 보정만 없으면 하는 유저로서  아니 사실 보정이 있다는 걸 확신하는데도 게임하는 유저라서 있으면 있다라고 솔직히 말해줄수있는 그런 넥슨을 원하고 그런 운영을 바란다.  여러 문제가 많은 겜이지만 인게임 승패의 우열을 가리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나로서 긴 글을 써봣다. 여기까지 본 분들 두서없이 맞춤법 다 재낀 글 읽어줘서 고맙다 ㅋㅋ
추가) 많이 지는 사람은 실력차이를느끼고 손가락실력, 돈 투자, 아니면 전술적인 부분에 투자를 하여 승률을 올리는것, 잘 이기는 사람들은 자신이 시간과 자본,노력을 투자한만큼 그만큼의 승리로서 보상을 얻는것이 정당하고 건강한 pvp게임의 체계이다.그것을 게임사에서 개입하여 승패에 영향을미친다는것은 옳지않다 백번양보하여 카트 견인시스템이있는것처럼 보정이 뉴비들이나 어느정도 팡팽한게임을위한 어쩔수없는장치라면 누구나알수있게 1대1 2명의 유저중 누가 보정을받고있는지 인게임에서 공연히 드러나야한다그러면 억울하지않고 보정이존재하는 게임이란걸고려하여 좋은선수를위한 현질또한 정직하고 투명한 투자대비 가치를 판단할수있을것!보정은 확실히존재한다는 입장으로서 현재 이런 시스템은 나와 같은 생각을하는분들 (아마 피파를 어느정도 한사람들은 거의 이 입장일것) 에게는 매일매일이 그만둘거라고 결심할정도로 심각하게 지읏같은 것이고 정말 꼬라박은 돈.시간이 아까워 억지로 할정도라고말하고싶다.
덤으로 얘네가 평생 말로만 고치는중인 서버렉에 의한 키렉현상 버그현상 이상현상같은 것들로인해 이겨도 석연찮은 지면 진대로 짜증나는 것들은 이미 못고친다고 가정하에 쓴것이니 이것또한 심각한거긴해ㅋㅋㅋ째뜬 우리가 화가나는 수만가지이유는 우리 유저이유라기보다는 이렇듯 문제많은 게임이 유저를 화나게하니 우리끼리 싸우고있는게아닐까싶다
공경승격보정을 받아 진놈 언젠가는 자신이 받겠지ㅋㅋ그럼 자신이 당했을때의짜증은 어느정도  자기가 이기는판에 표출을하지? 이게 우리의문제일까.? 얘네가 있는걸 절대로없다는 그짓말이나하고앉았으니 확실치않은 유저사이에서만 서로 기분상할일만생기는거임
언젠가 이런글을 본적있어 스트레스를 제일많이받는겜?피파랑 롤이 제일이더만 난근데 이렇게생각한다 게임이 주는 스트레스에는 유저가 주는 부분 또는 게임 자체에 관한부분이 있다고.게임자체에 문제가 피파만큼  상식을파괴할정도로 많아서 스트레스를 주는게임은 피파가유일하다고생각합니다ㅎㅎ 결론은 우리끼리 싸우지말고 항상 화는 저~기 위에서 돈벌고 좋아하고있는 분들로 돌리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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