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유튜브에 올라온 피온4 오프 사이드 논란 영상
3.4(금)조회 6,351추천수 15댓글수 17
오프사이드 논란 의심되는 장면
먼저 저는 엄청 축구를 잘 아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축구를 많이 봐 왔고 오프사이드를 단 1도 모르고 축구를 보거나 피파온라인을 하지 않습니다.
color 라인 설명
1. 왼쪽 빨간 라인은 '골 에어리어' 라인을 따라 그렸고 top point를 기준으로 다시 선을 공의 중심부로 옮겼습니다. 
2. 두 번째 빨간 라인은 그림판으로 **한 것이라 라인 복사가 안되어서 다시 직접  '골 에어리어'라인을 따라 그렸습니다.(두 빨간 라인이 완전히 같은 각도는 아닙니다.)
3. 검은 라인은 수직입니다.
(영상에서 게임을 직접 하시는 분이나 저 시야로 하시는 분들은 view 완전히 수직은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예시 입니다. 제가 틀린거면 인정하겠습니다.)
  
첨부된 유튜브 영상 8초 정도에 오프사이드가 불렸고 왜 휘슬이 불린 것지 여려 번 돌려 봤습니다.(정지장면 으로도 여러번 봤습니다.)
현재 다른 분들은 덕배의 자리가 공의 위치  앞에 있다 수비수들 자리 뒤까지 돌아왔는데 덕배한테 공이 간 순간 오프사이드 휘슬이 불려서 오심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오프사이드가 발생한 이유
(넥슨이나 피파온라인 운영진을 쉴드하는 것이 아니며 싸우자는 것도 아닙니다. 오프사이드 휘슬이 불린 이상 왜 오프사이드가 생긴 것인지 제대로 파악 하자는 것 입니다.)
제가 올린 이미지 시점 부분 정도에 오프사이드 발생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는 오프사이드 내용 중에서 최종 수비수 '둘'을(키퍼 포함) 제치고 공격하는 사람들이 패스를 주고받을 때 
공이 앞(공격 방향)으로 가면 상관이 없는데 뒤(수비 방향)으로 가면 오프사이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캡쳐한 장면 정도에는  최종 수비수 키퍼와 12번 선수보다 공이 앞에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스털링을 마킹하던 선수가 스털링의 공을 터치하는 걸로 저는 판단하는데
이 공이 덕배한테 가니 오프사이드가 생긴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올린 사진에서는 스털링을 마킹하는 선수의 발이 공보다 앞에 있는데 '이것도 포함 아니냐?' 라고 얘기하실 수  있는데 저는 이 시점 전에 마킹하는 선수의 발이 공보다 뒤에 있으면서 공을 터치하고 그 후에 공이 뒤로 가는 순간에 발이 공보다 앞으로 갔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절대 제가 올린 이 게시물로 싸우자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분들의 생각과 판단을 알고 싶습니다.
제발 모른다고 욕이나 조롱은 달아주지 마세요 부탁드립니다. 멘탈 약합니다.
(원래 글을 잘 못쓰니 글이 제대로 이해를 못 하신 다면 제 잘못입니다 죄송합니다. 지금 이 글도 유튜브의 대댓글 보고 엄청 수정해서 올린 것 입니다 죄송합니다.)
게시물을 만드는데 이용하거나 참고한  사이트: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맞춤법 검사)
                          네이버 블로그 '깔꽁이와 토랭이'블로거의 게시물 '축구 경기의 규칙'  (골 에어리어)
 



총 17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