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5th Next Field 4차 테스트 항목 안내

2020.11.06 운영자

안녕하세요. GM너스입니다.

 

11/9() 11:00 ~ 11/13() 23:59 5th Next Field 4차 테스트 구장이 진행됩니다.

변경된 상세 테스트 항목을 참고하여 테스트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1. 4차 테스트 구장에서 변경되는 항목

1) 공격수와 수비수의 크로스 경합 시공격수의 헤딩 슈팅 밸런스 조정

Ø  공격수와 수비수 크로스 경합 시공격수의 헤딩 슈팅 에러율이 3차 테스트 구장보다 소폭 증가합니다.

2) 경기 지연 플레이에 대한 페널티 개선

Ø  경기 지연으로 인한 비매너 점수 획득 기준이 소폭 강화됩니다.

Ø  다인전에서는 개인별로 판단하며 1vs1 모드와 다른 밸런싱이 적용됩니다.

3) 경기 추가 시간 단축

Ø  일부 상황에서 지정된 추가 시간이 지나도 경기가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현재 스태미너량에 따라 선수가 받는 영향 확대

Ø  스태미너 능력치에 따라 스태미너 감소하는 정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증가합니다.

Ø 3차 테스트 구장에서 스태미너 감소가 선수에게 끼치는 영향력이 증가했던 항목은 삭제됩니다.,

5) 슛 파워 게이지에 따른 중거리 슛 높이 조정

Ø  40% 초과 게이지로 슈팅 시, 슈팅 높이가 3차 테스트 구장보다 높아집니다. (. 라이브 서버보다 낮습니다.)

 

2. 3차 테스트 구장과 동일한 항목

1) 빠른 선수 교체 기능 추가

Ø  키보드 \  (패드 Select + Start 동시 입력경기를 일시 중단하지 않고 즉시 선수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이 등장합니다.

Ø  위아래 방향키 (↑,↓)키를 사용하여 교체로 내보내려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테미너가 가장 적은 순으로 정렬됩니다.)

Ø  키보드 1, 2, 3 (패드 X, Y, B) 키를 사용하여 교체로 투입하는 선수를 선택하고 S (패드 A)를 입력하면 선수 교체가 예약됩니다.

Ø  교체 가능 선수 중포지션과 능력치컨디션 등을 고려하여 3명의 선수가 추천 선수로 노출됩니다.

Ø  선수 교체를 원하지 않을 경우키보드 \  (패드 Select + Start 동시 입력)를 다시 입력하면 선수 교체창이 사라집니다.

 

2) 키보드 컨트롤 개선 (공중볼 선수 변경수비 지원 등)

Ø  공중볼 상황에서 S 키 입력 시선수변경/패스 기능이 적절하게 작동하도록 개선됩니다.

Ø  갑작스러운 드리블 방향 전환 시딜레이가 개선됩니다.

Ø  수비 시방향 지원 기능이 개선됩니다.

Ø  변경 예정인 선수 표시가 다소 빠르게 변경되던 부분이 완화됩니다.

3) 컬링 로빙 스루

Ø  특정 상황에서 높은 패스 능력치를 보유한 선수가 로빙 스루를 시도할 경우, 컬링 로빙 스루(궤적이 휘는 로빙 스루 패스)가 발동됩니다.

Ø  컬링 로빙 스루는 패스하는 선수의 패스 능력치, 받는 선수의 위치, 거리, 각도 등에 따라 발동 여부가 결정됩니다. 

4) 수비수 마킹 포지셔닝 AI 개선

Ø  수비수가 중앙 지역에서부터 침투해 들어오는 공격수 마크를 놓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Ø  측면 수비수가 측면 공격수와 중앙 공격수를 동시에 마크 해야하는 상황에서 중앙 공격수를 우선 마크하도록 개선됩니다.

Ø  공과 거리가 먼 지역에서 침투하는 공격수를 미드필더 또는 수비수가 전력으로 달려가 마크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Ø  중앙 지역에서 마킹 대상이 갑작스럽게 변경되어 공격수를 놓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Ø  센터백이 중앙으로 침투해 들어오는 선수를 마킹해야 되는 순간에 측면으로 이동하여 중앙에 빈 공간이 생기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5) 약발 성능 상향

Ø  약발 수치에 따른 약발 성능이 상향됩니다.

6) 골키퍼의 골킥 대기시간 단축

Ø  골키퍼의 골킥 대기 시간이 30(라이브 서버)에서 10(테스트 구장)로 단축 됩니다.

7) 감아차기 슛 밸런스 조정

Ø  공이 휘는 정도의 최대값이 라이브 서버 대비 소폭 하향됩니다.

8) (볼타코너킥크로스헤딩 슛 밸런스 조정

Ø  볼타 모드에서 코너킥 > 헤딩크로스 > 헤딩 슛의 에러율이 라이브 서버 대비 상승합니다

9) 스탠딩 태클 이후 동작 개선

Ø  스탠딩 태클 성공 후상대 선수와 충돌 등으로 인해 공을 확보하지 못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10) 슛이 골 포스트에 맞는 빈도 수정

Ø  골 결정력 능력치에 따라 슈팅 궤적이 골대를 맞는 빈도가 감소하도록 조정됩니다.

11) 중거리슛 정확도 소폭 하향

Ø  18~27m 거리에서의 중거리 슈팅 정확도가 소폭 하향됩니다.

 

 

감사합니다.

닫기

알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알림

게시물이 없습니다.

알림

링크를 길게 눌러서
복사하세요. http://m.fconline.nexon.com/news/notice/view?n4ArticleSN=2225

알림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