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6th Next Field 4차 테스트 항목 안내
안녕하세요. GM거너스입니다.
5/17(월) 11:00 ~ 5/21(금) 23:59 6th Next Field 4차 테스트 구장이 진행됩니다.
이번 4차 테스트 구장에 반영되는 상세 테스트 항목을 참고하여 테스트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항목
1) 모니터 주사율에 따른 프레임 제한을 라이브 서버와 동일하게 조정
Ø 4차 테스트 구장에서는 모니터 주사율에 따른 프레임 조정을 라이브 서버와 동일하게 복구하였으며 그에 관한 배경설명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Ø 최대 프레임 제한 해제 시 장,단점 (2차 테스트 구장 테스트 항목)
- 장점 : PC 사양에 따라 더 높은 프레임의 게임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사양/상황에 따라 프레임을 유지할 수 없을 경우, 프레임의 등락에 따른 체감 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Ø 최대 프레임 60프레임 제한 시 장,단점 (3차 테스트 구장 테스트 항목)
- 장점 : 현재 게임에서 최적화된 프레임으로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단점 : PC 사양에 따라 경험할 수 있는 더 높은 프레임으로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Ø 2차, 3차 테스트 구장을 통해 모니터 주사율에 따른 프레임 제한/해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구단주님의 피드백과 설문조사를 확인한 결과 2가지 테스트 환경에 대한 비슷한 선호도가 확인되었습니다.
Ø 위의 상황을 고려하였을 때 4차 테스트 구장과 라이브 서버에서 특정한 하나의 옵션만 제공해드리기 보다는 구단주님의 각자 사양에 따라 원하는 상태로 설정하여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개선하여 추후 제공해드릴 계획입니다.
2) 수비수의 가로채기 움직임 개선
Ø 수비수와 가까운 위치에 공이 위치할 때 가로채기를 시도하지 않거나 비정상적으로 발을 뻗으며 가로채기를 하는 움직임이 개선됩니다.
Ø 속도가 빠른 땅볼 패스에 대한 수비수의 반응 속도가 상향됩니다.
Ø 로빙 패스를 시도하는 선수 근처에 있는 수비수의 가로채기 속도가 하향됩니다.
3) 게임 플레이 오류 수정
Ø 트래핑 후 드리블하는 과정에서 템포를 지연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태클을 피한 후 공의 위치로 바로 이동하지 못하고 다른 방향을 봤다가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훈련 센터] 기본기 훈련의 게임속도를 일반적인 플레이 상황과 동일하도록 조정됩니다.
Ø 개인기 혹은 드리블 이후 공을 향해 곧장 달려가지 않고 돌아서 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방향키 드리블 도중에 페이스업 드리블(키보드 : E+C, 패드 : RT +LT 키 입력) 시도 시 발생하는 부자연스러운 동작이 수정됩니다.
Ø 슛이나 패스를 바로 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불필요한 동작으로 슛이나 패스를 지연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차 테스트 구장과 동일한 항목
1) 하드 태클 키 변경
Ø 기존 하드 태클 방식(키보드 : SPACE, 패드: B 키를 길게 입력)과 새로운 하드 태클 방식(키보드 : F, 패드: RB + B 키 입력)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분리하였습니다.
2) 선수 침투 개선
Ø 침투하는 선수가 멈칫거리거나, 침투를 멈추고 돌아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컷백시 움직임 개선
Ø 하프 스페이스 지역에서 컷백시, 패널티 박스 안에 있는 선수의 움직임 개선됩니다.
4) 개인 전술 효과 강화
포지션 : CDM/LDM/RDM – 전술 : DB
Ø 패스 차단 경우 패스 경로를 차단하기 위한 움직임이 라이브 서버보다 적극적으로 개선되며,
3단계 전술 간의 차이가 분명하도록 개선됩니다.
포지션 : ST/LS/RS/CF/LF/RF – 전술: DP
Ø 공격 포지션의 패스 차단 전술 적용 시 수미형 미드필더 패스 차단과 동일한 움직임을 갖도록 개선됩니다.
포지션 : CDM/LDM/RDM – 전술 : AS
Ø 수비형 미드필드에 공격 시 후방 대기 전술을 적용할 경우 공격 시에도 전진하지 않고 자신의 자리를 지키도록 수정됩니다.
Ø 다른 포지션에서 공격 시 후방 대기 전술을 적용할 경우 라이브 서버와 동일합니다.
포지션 : 모든 포지션 – 전술 : IN
Ø 3단계 전술 간의 차이가 분명하도록 개선됩니다.
Ø 적극적 차단은 공격적으로 차단을 시도하며 차단을 시도했으나 실패할 수 있으며
소극적 차단은 확실히 차단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이상 차단 시도를 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5) 슛/패스 반응성 개선
Ø 슛/패스 입력 시, 바로 슛/패스를 하지 않고 늦게 반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6) 가슴 트래핑 시 공이 멀리 튀는 현상 수정
Ø 공중볼 가슴 트래핑 시, 트래핑의 거리가 라이브 서버보다 감소됩니다.
7) 몸싸움 시, 몸무게와 몸싸움 능력치의 효과 비중 조정
Ø 몸싸움(밀고 당기기, 태클, 충돌 후 넘어짐) 시, 몸싸움 능력치의 영향력이 1차 테스트 구장보다 증가됩니다.
8) 슛 거리에 따른 골 결정력과 중거리슛 능력치의 효과 비중 조정
Ø 슛 거리에 따라 골결정력과 중거리슛 능력치가 관여하는 정도가 1차 테스트 구장과 대비하여 조정됩니다.
Ø 슛 거리에 따라 중거리 슛의 에러율이 라이브 서버보다 증가됩니다.
9) 드리블 터치 전에 속력이 감속되는 현상 개선
Ø 드리블 터치 전에 감속되는 정도는 드리블 능력치에 영향을 받으며. 감속되는 정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감소됩니다.
10) 가로채기 능력치에 따른 슬라이딩 인터셉트 발동 빈도 조정
Ø 공이 지나가는 경로로 선수를 움직였을 때, 가로채기 능력치에 따라 슬라이딩 인터셉트 발동 빈도가 달라지도록 조정됩니다.
11) 측면 수비수의 움직임 개선
Ø 상대방 공격수가 측면에 1명만 위치할 경우, 경기의 상황에 따라 근접 마킹 혹은 지역 수비하도록 움직임이 개선됩니다.
Ø 측면 수비수가 자신이 마킹하던 선수를 측면 수비 영역 넘어서까지 마킹하여 측면에 공간이 발생하는 빈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감소됩니다.
Ø 측면 수비수의 측면 수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수비 책임 영역이 조정됩니다.
12) [Volta Live] 슛/패스 반응성 개선
Ø 슛/패스 입력 시, 바로 슛/패스를 하지 않고 늦게 반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3) [Volta Live] 몸싸움 시, 몸무게와 몸싸움 능력치의 효과 비중 조정
Ø 몸싸움(밀고 당기기, 태클, 충돌 후 넘어짐) 시, 몸싸움 능력치의 영향력이 라이브 서버보다 증가됩니다.
14) [Volta Live] 슛 거리에 따른 골 결정력과 중거리슛 능력치의 효과 비중 조정
Ø 슛 거리에 따라 골결정력과 중거리슛 능력치가 관여하는 정도가 라이브 서버와 대비하여 조정됩니다.
Ø 능력치 별 슛 거리에 따른 중거리슛 정확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낮아집니다.
15) 게임 플레이 오류 수정
Ø 수비 시 선수 변경 키를 누르면 스탠딩 태클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경기 중 Quick Tactic 기능으로 오프사이드 트랩 사용 시 수비수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로빙 스루 패스를 받을 경우 가슴 트래핑으로 공의 흐름을 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수직 동기화 옵션을 사용 하지 않을 경우 카메라의 움직임이 끊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패널티 라인 주변에서 빠른 프리킥 진행 시 GK가 골대 밖으로 뛰어나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정상적인 골이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패스 미스할 경우 공에 가까운 선수가 반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충분히 공을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부자연스럽게 트래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중거리슛에 골키퍼가 다이빙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드리븐 패스할 경우 경로에 있는 선수가 공을 피하거나 트래핑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골키퍼가 쉽게 잡을 수 있는 공을 잡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오프사이드 라인에 걸려있는 선수가 제대로 뛰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특정 조작키 입력 시 비정상적인 점프를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빠른 프리킥 진행 시 패스를 받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패드 LS 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가슴 트래핑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Ø 기본적인 패스 시, 리시버가 제대로 선택되지 않아 공을 받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상황에 맞지 않게 슬라이딩하면서 트래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공중볼이 정확하게 패스되는 상황에서 트래핑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Ø 패스를 받은 상황에서 필요치 않게 발을 뻗어 트래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