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넥슨이 계속 과금 패키지만 내는 이유(장문).txt
3.30(월)조회 1,582추천수 17댓글수 8
피파 BJ들을 욕하는 건 옳지 않겠지만, 그래도 솔직히 영상들을 보자마자 욕이 나왔습니다.
BJ들은 각자의 본분을 위해 일을 하고 있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들의 주 컨텐츠인 넥슨은 어떤 기업이죠?
지금 새로운 패치와 시즌 출시로 이적시장이 붕괴되고 여러 버그들이 생성되었지만 어느 하나도 고치지 않고 있는 게 넥슨의 현재 행보입니다.
다른 회사들은 그래도 버그가 생기면 공지라도 띄어주고 점검이라도 들어가는데 왜 넥슨은 그런 모습을 보기가 쉽지 않을까요?
바로 이렇게 시스템이 망가지든 말든 무조건 현질을 하는 유저들 덕분에 넥슨이 반성을 안 하고 있는 겁니다.
또한 시스템 쪽은 역량이 딸리면 어쩔 수 없지라는 석가모니 같은 마음으로 이해한다 해도 도대체 비매너 유저들의 처벌이 제대로 이뤄지기는 하는 걸까요?
자, 본인들이 넥슨 직원이라 상상해보죠.
피온3에 있던 시스템 대부분을 삭제하고 피온4로 넘어왔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이 매주 목요일 점검을 마치고 이제 의자에 앉아서 시스템 관리를 하고 커뮤니티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선수 교체에 관한 심각한 버그가 발생했다는 글이 계속 올라오네요? 평소 같았으면 '다시 점검을 해야 되나' 라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그러던 도중 유튜브에 [--패키지 ?백만 원 개봉식] 이라는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댓글에는 너도 나도 부럽다며 현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자게에는 [드디어 탈퇴한다]라는 글이 몇몇 보입니다. 혹시나 하고 보니까 대부분 저과금 유저거나, 어차피 다른 게임에 다시 현질을 할 블랙 말랑 카우로 보입니다.
이때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제가 이상한 사람일 수 있겠지만 저 같으면 그냥 자게의 불만 글은 삭제 처리하고, 과금 컨텐츠를 찍는 BJ들의 영상을 보며 LOL을 돌리고 있을 겁니다.
어차피 본인이 버그를 고쳐도 어떻게든 욕을 먹을 텐데 차라리 저런 영상들을 보며 다음 회식 메뉴를 생각하며 일을 안 하는 게 더 이득이죠.
[선수교체]
• 특정상황에서 선수 교체 시, 전술/포메이션 변경 화면에서 선발 선수가 14명으로 노출됩니다. (급여 포함)
Ø  선수 교체는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빠른 시일 내 수정하겠습니다.
 
[기타]
• 특정상황에서 골키퍼 조작이 불가능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Ø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빠른 시일 내 수정하겠습니다.
현재 발생하고 있는 버그들 중 일부분입니다. 피파는 축구겜입니다. 그쵸? 그런데 위의 버그들은 축구겜 특성상 게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가하는 엄청난 버그입니다. 그런데 바로 서버를 내리고 점검을 하기는커녕 [빠른 시일 내 수정하겠습니다.] 라는 말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30일, 아직도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BJ분들을 욕하는 것이 아닙니다. BJ들은 이러한 영상을 찍는 것이 업무이고, 일상입니다.
다만 그저 제발 넥슨과 피온4 관계자가 정신을 차릴 수 있도록 BJ분들께서도 패키지 영상만 내는 것이 아니라 단체로 모여서 유저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주셨으면 하는 컨텐츠도 찍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제 넥슨은 유저들이 하도 GR를 하는 것에 익숙해져서 이제는 ***와 불통으로 소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상황극처럼 곧 이 글도 평소처럼 삭제될 것입니다.  또한 일부 유저들이 꼬우면 접으라는 식으로 댓글을 달 것입니다.
저도 접고 싶지만 국내 축구겜은 거의 피온4의 독점 아닙니까? 대체 이 게임을 접으면 이러한 온라인 게임을 어디서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계속하기에는 게임이 너무 개판인 상황이 너무 한탄스럽습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말이 있더군요. 그러나 불만을 품은 중들이 모여서 해당 절을 바꿀 수는 없는 걸까요?


총 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